반응형

대상포진이라고 많이들 들어보셨을 겁니다. 한번 걸리게 되면 극심한 통증은 물론 장기간 휴식을 취해야 하는 병중 하나입니다. 오늘은 이 대상포진을 미리 예방할 수 있는 주사와 가격 그리고 초기 증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

 

 

대상 포진은 어린 시절 수두를 경험했던 사람들에게 다시 발병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대상포진의 초기 증상은 발열, 두통, 초기 감기와 비슷하며, 또는 피부 쪽으로 머리, 등, 배등 여러 부위에서

띠모양의 피부발진과 물집이 나타나고  통증이 나타납니다.

 

 

대상포진의 증상이 다양하다 보니 대부분의 사람들은 감기, 피부병으로 생각해서 치료를

미루다가 병이 많이 진행되어서 병원을 찾게 되며, 이 때문에 치료기간 또한 길어지게 됩니다.

 

 

대상포진의 무서운 점은 치료를 방치하고 오래 두면 합병증이 생기게 됩니다.

특히 증상이 발현된 부위에 증상이 나타나는데

얼굴과 눈 주위에 생긴 대상포진의 경우 눈 관련 합병증이 나타나며, 안면부위에 나타나면 신경마비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렇듯 대상포진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미리 예방주사를 맞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대상포진 예방주사는 내과, 이비인후과 등에서 동네 가까운 병원에서도 맞을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 예방주사는 국내에서 만든 예방주사와 해외에서 수입한 예방주사가 있습니다.

 

대상포진 예방주사 가격은?

 

 

조스타박스(수입)대상포진예방주사 스카이조스터(국산)예방주사
16만원~18만원대 구성 12만원~14만원대 

 

수입 예방주사의 경우 16만 원 내외, 국산의 경우 12만 원 내외로 접종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 경우에는 차이를 병원에서 물어봤지만 효능적인 면에서 큰 차이가 없다고 했습니다.

지역마다 가격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집에 고령자나 , 평소 면역력이 낮으신 분들은 미리 꼭 접종하시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10년에 한 번은 대상포진 예방주사를 맞아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소중한일상

일상생활에 필요한 정보 및 취미,지식등 공유하는 곳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