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미세먼지도 많고 황사도 있는 봄입니다. 이럴 때 눈 질환이나 안구건조증이 심해져서 인공눈물을 사용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 역시 항상 필수로 인공눈물을 가지고 다닙니다. 인공눈물은 약 처방 없이 약국에서 방문해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약국 인공눈물 가격은?

 

 

약국에서 판매하는 인공눈물의 가격은 얼마일까요? 인공눈물은 크게 두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병에 넣어 사용하는 것과 일회용으로 하나씩 사용하는 게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병에 담겨 있는 인공눈물의 가격은 5,000~6,000원 사이고 일회용으로 사용하는 인공눈물은 8,000원~10,000원입니다. 지역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10,000원은 비싸다고 생각하시는 게 좋습니다.

인공눈물 부작용은?

인공눈물 사용 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는데 증상은 사용이후 눈의 가려움, 눈의 불편감, 눈의 충혈 등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보통 일회용이 아닌 일반병에 담긴 인공눈물을 사용했을 경우 많이 나타납니다.

일반병의 보존제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눈이 민감한 분들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이럴경우 일회용 무보존제 제품을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팁으로 일회용 인공눈물의 올바른 사용방법은 인공눈물 첫 한방울은 버리고 사용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입구 쪽에 묻어있을 수 있는 이물질을 제거해 주기 때문입니다.

 

인공눈물 사용이후에도 계속해서 눈의 불편함이 느껴지신다면 다른 안질환이 있을 수 있으므로 병원에 방문하여 검사받으시길 바랍니다.

블로그 이미지

소중한일상

일상생활에 필요한 정보 및 취미,지식등 공유하는 곳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