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육체적으로 몸이 피로하거나 정신적으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서 면역력이 저하된다며 생길 수 있는 것이 입술, 입가 주변에 나오는 수포, 입술포진입니다. 이 증상을 전문용어로 헤르페스라고 부릅니다. 헤르페스 바이러스는 전세계 60% 정도 이미 감염된 상태이며 특히 입술쪽에 나기 때문에 한번 생기고 나면 계속해서 신경 쓰게 되는 질환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평상시 영양분 높은 음식과 운동을 통해 관리를 잘해줘서 면역력을 길러줘야 발생하지 않는데. 학교생활이나 사회생활을 하는 현대인에겐 쉽지만은 않은 일입니다.

 

 아시클로버 연고

특히 헤르페스는 계절이 바뀌는 환절기에 잘 생깁니다.  그래서 언제 생길지 모르는 상황에 대비해서 약하나 정도는 준비를 해둬야 합니다. 

 

 

바로 항 바이러스 전문 치료제 아시클로버 크림입니다. 입술포진,수포가 생겼을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의약품 중 하나입니다. 

 

효능효과

다순포진 바이러스 감염증(초기 및 재발성 생식기 포진과 구순포진 포함)

헤르페스 바이러스는 생식기에도 생길 수 있습니다. 

용법용량

1) 이 약은 4시간 간격으로 1일 2-5회 1주일간 환부에 바른다.
2) 1주일간 사용하여 효과가 없거나 증상이 악화된 경우에는 다른 치료방법으로 대체한다.

 

 

사용상 주의사항

1. 다음 환자에는 투여하지 말 것.
1) 이 약 및 이 약 성분에 과민증 또는 그 병력이 있거나 화학적 불내성 환자
2) 수유부
3) 소아

 

2. 다음 환자에는 신중히 투여할 것.
1) 이 약은 프로필렌글리콜을 함유하고 있으므로 이 성분에 과민하거나 알레르기 병력이 있는 환자에는 신중히 투여한다.
2) 에이즈 환자 또는 골수이식 환자 등 면역결핍 환자

3. 부작용
1) 궤양이 생긴 생식기 부위의 특성상 이 약의 사용으로 인해 압통 등의 불쾌감을 느낄 수 있다.
2) 일시적인 작열감, 자통을 포함하는 가벼운 동통 및 접촉피부염, 홍반성 발진, 습진, 알레르기 반응 및 때때로 도포부위의 자극감, 가려움, 외음염, 안면 부종, 피부 탈색, 두드러 기, 발진, 소수 포성 발진이 나타날 수 있다.
3) 홍반, 가려움이 나타나거나 피부가 약간 건조해지고 벗겨질 수 있다.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https://terms.naver.com/entry.nhn?docId=2122832&cid=51000&categoryId=51000

더욱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시려면 출처를 확인해 주세요.

 

 

 

의약품은 백색의 크림을 띄고 있습니다.

 

아실클로버

백색 크림을 적당량을 짜서 환부에만 발라주세요. 1일 4회~5회 정도가 적당합니다.

 

 

바르고 남아있는 약 성분은 바로 씻어주세요. 

 

아시클로버

사용후기 

보통 약을 바르고 2일에서 3일 정도가 지나면 노란 딱지가 생깁니다. 이는 바이러스가 없어지는 현상으로 당황하실 필요 없습니다. 딱지는 자연히 떨어지게 그냥 두셔야 합니다. 손으로 억지로 뜯어내시면 다른 균이나 바이러스에 감염될 위험성이 있습니다.

확실히 오래도록 사용한 약 중 하나므로 효과는 아주 좋습니다. 다만 장기간 사용 중에도 치료효과를 보지 못한다면 병원에 방문하셔서 의사와 상담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소중한일상

일상생활에 필요한 정보 및 취미,지식등 공유하는 곳입니다.

,